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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로뷰SO BT-F (HAV-3700F) 장착 후기"

작성자 최고관리자 날짜 2017-03-02 조회수 1,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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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주 출시된 아프로뷰SO의 OBD2모듈 블루투스 모델(SO BT-F)의 구매/장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제품 완성도가 제법 높아져서 그동안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관심 가지셨던 분들이라면 욕심 내볼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장착한 차량은 FCA계열 크라이슬러 200C(15년)이고, 전원은 운전석 하부 퓨즈박스를 통해 연결하였습니다.
(지정장착점: 경기도 일산 모토슈트)
그 외 FCA계열 브랜드 및 기타 미국생산 차량들도 이번 블루투스 모델로 장착해야 정상작동 합니다.
(직전 모델인 SO(유선OBD2+전원 통합케이블) 제품에선 시스템 충돌로 통신오류가 발생하여 사용불가 합니다.) 

우선 작년 S2모델에 비해서 70∼80%이상 개선됐는데요, 투영창크기 확대 및 그래픽 구현향상, 기능/수집정보 변경, 폰트 선명도 등이 좋아졌고
얼마 전 9월에 출시된 SO 초기버전에 대해서도 소소하게 보완됐으며, 이전 제품 구매자들은 펌웨어를 통해서 성능향상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크라이슬러 200/200C의 호환상 오류나 충돌은 없고요, OBD2 수신 상태도 좋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장착하실 분들은
부분보완 제품인 (SO BT-F)을 구매하시면 되고, 시거잭전원 보단 퓨즈박스 연결용으로 하는 게 깔끔하고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공임비는 대략 4∼5만원 수준) 

또한 본체 설치 위치의 경우, 가능하면 데시보드 중앙부근에 놓으면 문제없겠으나 구지 운전석 앞쪽에 놓겠다고 한다면 앉은 상태에서 
살짝 솟아올라오게 됩니다. 물론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요, 전방 시야확보에 전혀 지장 없습니다.
충분히 적응할 수 있는 거슬림이라 생각합니다. 

그 밖에 내비팩이 내장돼 있어 휴대폰의 T-map과 Mappy 어플과 연동되는데 아프로뷰 내에서 보여지는 그래픽은 둘 다 동일하며,
아이폰은 Mapyy만, 안드로이드폰은 T-map과 Mappy 모두 지원합니다.
사실 원래는 속도계만 띄울 생각으로 구매했었으나, 막상 내비 모드를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안겨주어 앞으로도
계속 활용하게 될 것 같고요, 특히, 휴대폰에서 내비 실행 후, 화면을 끄거나 다른 어플을 실행해도 내비는 계속 유지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름 단점이라고 한다면 OBD2 모드에 표시되는 속도계는 1km단위로 움직이나, 내비 모드에서의 속도계의 경우 예를 들어
20에서 35km로 상승할 때, 1km단위가 아니라 20, 26, 31, 35km 이렇게 띄엄띄엄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게 아쉽더라고요.
아무래도 내비 어플 자체의 속도계가 그렇게 구현되다보니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을 듯 싶습니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OBD2 속도와 아프로뷰의 속도오차는 약 2km 전후입니다. (예: SO가 30km 일 때, 계기판은 32km)

그럼 아래 순서대로 OBD2 모드, 내비 모드, 장착 모습, 야간환경 동영상 입니다. 

[OBD2 모드 4종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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